본문 바로가기

셀프인테리어

심리상담센터 셀프인테리어_미리캔버스 활용하기

반응형

 


심리상담센터 셀프인테리어

네 번째 이야기

 

미리캔버스 활용하기

심리상담센터 셀프인테리어 미리캔버스 활용

구성 열음심리상담센터 셀프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사이트는 미리캔버스입니다.

정말 미리캔버스는 미적감각과 재능이 없는 똥손도 꽤 그럴싸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최고의 툴 같아요!

다양한 탬플릿이 있어서 가져다 쓰기도 좋고요,

사용법도 직관적이고 파워포인트와 비슷해서 만들기도 쉬워요:)

간단한 사용법과 실제 열음심리상담센터 이전을 진행하면서 활용한 내용을 공유해 볼게요!

 

미리캔버스 사용법

미리캔버스 사용법

 

1. 사이즈 선택하기

먼저 미리캔버스에 회원가입을 한 후 디자인 만들기를 클릭하면 만드려고 하는 디자인의 크기를 정할 수 있어요.

실제 만들려는 가로*세로 크기를 직접 입력해도 되고,

명함, 포스터, 인스타그램, 문서서식 등 만들려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명함 크기와 포스터제작을 위한 A3용지, 그리고 각 액자의 사이즈에 맞게 가로세로를 선택하여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2. 템플릿 활용하기

미리캔버스에는 다양한 탬플릿이 있어요. 저는 열음심리상담센터에서 진행하는 심리상담프로그램과 심리검사프로그램

안내를 위한 포스터를 A3사이즈로 만들기 위해 탬플릿에 '심리상담'이라고 검색해 보았어요.

포스터를 만들 때 참고할 수 있는 탬플릿이 많이 있죠?

원하는 탬플릿을 선택하고, 세부적인 글씨와 내용 색깔 등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사진과 요소 활용하기

딱 맞아떨어지는 탬플릿이 없다면 직접 디자인할 수도 있어요.

사진과 그림, 일러스트, 도형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서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저는 주로 탬플릿에 원하는 이미지를 골라서 선택하고, 세부적인 내용은 요소를 추가해서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미리캔버스 활용하여 만든 디자인

1. 명함 만들기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주소가 변경되어서 가장 먼저 명함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미리캔버스 탬플릿에서 명함을 선택하면 다양한 명함 디자인이 있어요. 그중에 선택해서 명함을 

열음심리상담센터를 로고를 활용해서 만들어보았어요. 

깔끔하게 만들어졌죠?

디자인을 완성하고 미리캔버스 상단의 '명함제작'을 선택하면 바로 제작 주문까지 할 수 있어요.

명함 만들기

 

2. 블로그 홍보 / 당근마켓 홍보하기

이전안내문과 이벤트를 작성해서 열음심리상담센터 블로그와 당근마켓에 홍보도 올리고,

열음심리상담센터 건물 엘리베이터에 게시하였습니다.

이벤트를 보시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뿌듯합니다.

5월 내내 할인 이벤트가 계속 진행 중이니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연락 주세요 :)

블로그 홍보 / 당근마켓 홍보하기

 

3. 심리상담/검사프로그램 안내문 만들기

엄마를 도와 심리상담센터 오픈준비를 했지만 전공자가 아니다 보니, 용어도 낯설고 어떤 사람이 어떤 상담을 필요한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심리상담센터를 처음 찾아오시는 분들께서도 저와 비슷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심리상담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문을 작성하여 게시판을 꾸며주었습니다.

방문하신 분들께서 상담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데 좀 더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이벤트와 같이 일시적으로 진행하고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A4 사이즈로 인쇄하여 게시판에 게시했고

전반적인 상담프로그램과 같이 오래 사용할 부분은 A3로 인쇄하여 액자에 넣어주었어요.

 

심리상담/검사프로그램 안내문 만들기

 

4. 아크릴, 포멕스 간판 만들기

열음심리상담센터에 처음 들어왔을 때, 산뜻하고 밝은 이미지가 들었으면 해서 안내데스크 윗편에 아크릴간판을

만들어 붙여주었어요. 사실은 글자 하나하나 붙이는 감성적인 느낌의 아크릴 스카시로 하고 싶었는데,

간판 붙일 위치가 흰색이 아니고 나무색이어서 제가 원하는 느낌이 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고민하다가 아크릴간판으로 선택하였는데 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모습도 예쁘고 환해 보여서 마음에 들어요.

또 열음심리상담센터 위치가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바로 보이지 않아서 안내 표시판을 제작하여 붙였습니다.

 

아크릴, 포멕스 간판 만들기

 

5. 인테리어 액자 만들기

심리상담센터 벽의 대부분이 나무색의 루바가 설치되어 있어서 처음에 사무적이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요.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으면 해서 인테리어 액자를 많이 활용했어요.

액자는 제가 좋아하는 다이소의 메탈 액자를 사용했어요.

크기도 다양하고 메탈느낌의 색감도 예쁘고 가격마저 사랑스러워서 무척 애정하는 다이소템이에요!

액자 속 내용은 모두 미리캔버스로 만들어주었어요.

인테리어 액자 만들기

 

다음에는 열음심리상담센터 확장이전 기념으로 맞췄던 기념품과

셀프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 소소하게 이야기해 볼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