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스쿨링

초등학교 1학년 겨울방학 계획 세우기

반응형

햄니가 학교에 입학하고 처음으로 겨울방학을 맞이했습니다.

햄니네 학교에는 봄방학이 따로 없어서 12월말에 종업식을 하고

2달동안 긴긴 겨울방학을 갖고 3월 2일에 2학년 새학기가 시작되는데요.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 보고자 학습계획표를 짜고 활동한 내용을 기록하면서 생활하고 있어요.

학습계획표는 미리캔버스를 통해서 만들고 PPT로 다운받아서 편집했어요.

꾸미는데 재주가 없어도 이미 작성된 폼에서 수정해서 작성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학습은 매일해요/선택해요로 나눠서 구성했는데

오후에는 학원도 가야하고, 친구도 초대하고 싶고, 하고 싶은일도 많아서 매일하기로한 과제도 다하기 쉽지않네요  ^^;;

 

스티커 100개를 모으면 소원들어주기로 했는데, 햄니는 친구를 초대하고 싶다고 하네요

(그건 소원이 아니더라도 주2회씩 하고있는것 같은데요 ㅠ)

 

학원시간표는 여러개 인쇄해서 냉장고, 아이 책상, 매일 아이가 들고다니는 수첩에 붙여주었어요.

스스로 시간을 보고 일정 챙기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고

매일 조금씩 달라서 헷갈릴 떄 학원에서 보도록 하고 있어요.

 

학기중에는 바빠서 갈 수 없는 체험도 많이 하게 해주고 싶어서

스케쥴러를 만들어서 가고싶은 곳을 함께 적어 넣었어요.

변경되는 일정도 그때 그때 넣어두고요~

 

 

 

 

 

남은 방학도 힘내서 즐겁게 보내야겠어요 :)

 

학습계획표 양식과 겨울방학 달력을 첨부했어요.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 사용하셔도 됩니다.

 

겨울방학 일정.xlsx
0.01MB
주별 학습계획표.pptx
0.33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