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체험활동

아이와 가기 좋은 키즈 캠핑장 원주 감악산 캠핑숲(수영장,버블폼파티,방방,계곡,타미야트랙,보물찾기) 

반응형

9월 첫째 주에 친구네 가족과 함께 감악산캠핑장에 다녀왔어요. 4번째 캠핑이었는데 역시 나 비가 온 100프로 우중캠핑러입니다:) 다행히도 타프존이었고 비가 잠깐 내린 거라 지낼만했답니다~! 아이들이 놀기 좋은 시설도 빵빵하게 갖추고 있고, 크고 오래된 나무가 많아 그늘도 적당히 있어 자연에서 힐링하기 좋은 감악산 캠핑숲 후기를 작성해 볼게요.

이용시간 및 위치

용인에서 출발해서 한 시간 반 정도 걸렸어요~감악산 근처에는 원주감악산 캠핑숲뿐 아니라 많은 캠핑장이 옹기종기 모여있더라고요. 계곡물도 좋고 나무도 우거져서 캠핑하기 좋은 동네인듯합니다.

  • 이용시간: 체크인 13:00 체크아웃 11:00 매너타임 23:00~7:00
  • 주소: 강원 원주시 신림황둔로 714

 

배치도 및 자리추천

A1방향 쪽으로는 살짝 지대가 높아 오르막길입니다. 수영장과 매점 이용하기에는 B32, C38, B27, C22가 가까워서 좋은 것 같아요.  C45, C46쪽 방향은 계곡으로 내려가기 좋아요. 저희가 이용한 사이트는 A1과 A2인데 지대가 높아서 다른 자리와 거리가 떨어져서 좋았고요. 샤워실, 화장실도 가까워서 괜찮았습니다. 다소 오르막길이어서 운동하면서 다녔네요 ㅋㅋㅋ  

감악산 캠핑숲 타프존은 넓은 편이고, 뭐든 널찍널찍해서 좋았어요. 

시설 및 프로그램 안내

수영장

저희가 갔을 때가 수영장 운영 마지막날이었어요! 여름동안 계곡물로 수영장 운영했는데 에어바운스미크럼틀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계곡물이어서 차가운데도 아이들은 잘 놀더라고요 ㅎㅎ 주말에 버블폼 파티도 진행해서 놀거리가 많아요. 수영장 이용 시 캡은 안되고, 수영모만 가능한 점이 좀 특이했어요. 미끄럼틀 쪽은 햇빛이 강해서 수영모 위에 일반모자 하나 더 쓰고 놀았어요. 지금은 이곳에 축구대 설치해서 운영하고 있어요.

방방

수영장 뒤편 큰 방방 2개가 자리 잡고 있어요. 초등학생 미만과 이상으로 나눠 운영해서 어린 친구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어요. 애들이 수영하다 추우면 나와서 방방 뛰다가 다시 수영하다가 하더라고요:)

타미야 미니카 트랙

은근히 타미야트랙이 있는 캠핑장이 많아서 이번에 미니카를 장만했습니다! 아이들끼리 시합도 하고 재밌게 놀았어요. 미니카 속도는 건전지 영향을 많이 받더라고요. 중간에 건전지 한번 바꿔줬더니 엄청 빨라져서 다른 미니카 다 밀고 다녀서 신난 아이들입니다!

계곡

계곡 물이 엄청 맑았어요. 계곡 내려가는 입구 쪽은 유속도 빠르고 깊은 구간이 있는데 수영장 방향 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물이 잔잔해서 놀기 좋아요:) 처음에는 물이 너무 맑은데 물고기가 하나도 보이지 않아서 없는 줄 알았는데 , 가만히 들여다보니 엄청 작은 물고기가 많더라고요!!! 물 반 고기반이에요~

보물찾기

매주 토요일마다 보물찾기를 운영해요. 캠핑장 곳곳에 '감 악 산 캠 핑 숲' 글씨가 한 글자씩 크게 붙어있는데 아이와 사진 찍어서 카페에 올리고 매점에서 보여주면 작은 장난감 하나 받을 수 있어요. 글자 찾으면서 산책도 하고 장난감도 얻으니 좋더라고요^^ 경쟁하는 게 아니라 선물을 모두 다 나눠주셔서 좋았어요.

 

이용 후기 및 꿀팁

자연환경도 좋고 놀거리도 많아서 아이들 만족도가 높은 캠핑이었습니다:)

모기가 많아서 좀 물리긴 했어요. 모기향과 약 잘 준비하고, 강원도 밤은 추워서 긴팔과 보온 대책도 잘 새워오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낮에는 또 덥고, 밤에는 꽤 추워서 감기 걸리기 딱 좋습니다~

 

밥오븐을 사고 처음 나선 캠핑이어서 비어치킨도 도전해 보았어요. 비주얼도 바삭한 껍질도 괜찮았는데 살이 퍽퍽한 맛이 좀 강해서 아쉬웠어요. 다음에는 염지도 하고, 안에 버터도 좀 넣어서 다시 도전해 봐야겠어요.

 

같이 간 일행이 1주일 전에도 원주로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송어회가 맛있다고 강추해서 송어회를 시켜 먹어보았어요~ 야채에 콩가루와 초장을 뿌려서 송어회와 함께 먹었는데 별미였어요~! 회도 신선하고 야채도 많이 먹어서 건강한 느낌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드민턴 훈련 중인 둘쨰들의 모습을 올려봅니다! 

아이들과 놀거리도 많고, 자연환경도 좋고, 사이트도 넓어서 좋은 감악산 캠핑숲이었습니다~

반응형